성신여대, 전국 학생뮤지컬 페스티벌 개최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교육부와 성신여대는 2013년 신규 예술교육 사업인 학생 뮤지컬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학생뮤지컬 페스티벌'을 12~13일 이틀간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와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130개 초중고 운영학교 뮤지컬단 중에서 여섯 팀을초청해 성신여대 송승환 교수의 사회로 학생들이 준비한 뮤지컬 공연들을 무대에 올린다.

페스티벌은 여섯 팀의 뮤지컬 공연 외에도 뮤지컬 '42번가' 공연팀의 탭댄스 축하 공연, 페스티벌 참여 학생들이 모두 함께하는 뮤지컬 '페임' 중 '브링 온 투머로우(Bring On Tomorrow)' 합창,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하는 명사 특강과 극장 투어, 난타 공연 관람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전국 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창작뮤지컬 '러브 인 스쿨(Love in School)'을 공연하는 강원원주교동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에서 따돌림 받는 학생들이 모여 학교의 교가를 신나는 댄스곡으로 바꾸어 보는 과정을 아름답게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밖에도 입시에 대한 부담으로 출범 초기부터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금은 학교의 최고의 동아리로 거듭났다는 경북 현일고등학교의 "학교가는 길" 등 저마다의 애틋한 사연들이 숨쉬는 작품들이 관객 모두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해 주었다.

심화진 성신여대 총장은 "올해 '기반구축'을 목표로 시작한 학생뮤지컬사업단이 2014년 '활성화', 2015년 '정착화'로 이어지는 대장정을 마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11216200448825